[고고독도]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2013. 3. 14. 21:01다양한 마케팅 소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콘테츠의 생산의 주체가 소비자, 즉 대중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생산된 콘텐츠들의 신뢰도가 다른 콘텐츠들 보다 높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도 소비자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어 콘텐츠가 생성되도록 만드는 방향으로 기획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대중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캠페인들의 효과는 과거 하이네켄의 캠페인, 트위터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알려져 있는 Kogi bbq등을 통해 이미 검증되었다고 봅니다.


아래 캠페인은 특정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은 아니지만 사람들의 공감대를 자극해 많은 참여와 관심, 그리고 그 효과를 이끌어 낸 캠페인입니다. 처음 이 캠페인의 기획하고 진행한 석성원 감독님의 뜻대로 현재 이 캠페인은 상업적인 의도와 홍보의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철저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 이 글을 쓰는 것이 과연 이 취지에 반하는 일이 되지는 않을지 많이 걱정이 되긴 하네요. 하지만 공익광고와 같이 그 목적 자체가 상업적 성격과 먼 경우도 분명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글을 써내려가 봅니다.


이 글 역시 본 캠페인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이용을 권하는 취지의 글이 아닌, 대중의 참여가 얼마나 대단한 힘이 있는지를 이야기 하고자 함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부산역 플래시몹 이미지>


석세스미디어의 석성원 감독의 기획 및 진행으로 시작된 독도 플래시몹은 무엇보다도 청소년들에게, 더 늦기전에, '우리나라', '우리 것'에 대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프로젝트입니다. (고고독도 카페 공지사항 인용)



이미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도시 및 여러 단체들을 통해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며 유튜브와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개인 매체들을 통해 많은 확산도 이루어져 있는 캠페인입니다.


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내는것과 대중들이 직접 움직이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캠페인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미 많이 보신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소개해 봅니다.



[GoGoDokdo!]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Dokdo is Korea Land)











이밖에도 유튜브에서 고고독도 페이지에 가시면 더 많은 영상들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


유튜브 고고독도 바로 가기


고고독도 카페 바로가기


고고독도, 석세스미디어, 석성원 감독님 모두 화이팅입니다.

저도 작지만 지인들과 준비해서 신청하려고 시도했었는데 정말 쉬운일이 아니더라고요.


나아가 좋은 취지의 이런 인터넷 마케팅들이 많이 생겨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