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소셜 마케팅, 폭스바겐 프로모션 (fun theory)

2013. 5. 21. 15:32다양한 마케팅 소개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모션은 폭스바겐입니다. 친환경 자동차를 새로이 출시한 폭스바겐은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준비, 결국 이 프로모션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정말이지 해외 기업들의 바이럴 마케팅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프로모션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계단과 에스컬레이터가 함께 있는 지하도 입구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지하도 입구 계단에 폭스바겐은 밝으면 소리가 나는 피아노를 설치합니다. 설치 전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트를 이용했지만 밝으면 소리가 나는 피아노 계단에 재미와 관심을 보이며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 실험 당일 평소보다 66%의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햇다고 합니다~ㅎ) 바로 사람들이 귀찮아 하는 것에 재미를 줌으로써 사람들의 행동과 마음에 변화를 준 것입니다. 즉, '친환경적인 무언가도 충분히 재미를 줄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ㅎㅎ